코믹마스터 트레이서 LED 라이트박스 지름~ 감상/비평

최근 진행 중인 프로젝트의 컨셉이 좀 바뀌면서 대고 베끼는 작업이 필요해졌더랬다지요. 뭐 다 컴퓨터와 함께 돌아가는 요즘 세상에 라이트박스가 왜 필요한가 싶기도 하겠지만 전 아직도 스케치-펜선까지는 수작업으로 해야 하는 구세대라서 말이지요오ㅠ 사실 10년 넘게 쓰던, 나무상자 안에 형광등 넣어 놓은-_- 고색창연한 라이트박스가 있었지만 요번에 이사하면서 깨져버려서 버려버렸거든요!

그래서 전

질렀습니다

흥분한 바람에 미개봉샷은 못찍음=_=

ComicMaster tracer LED-A4!

껍데긴 일본어로 되어있는데 제품 뒷면에 메이드 인 코리아라고 찍혀 있더군요. 수출하는 건가?=_=;;

뭐 구성품은 별거없고 본체랑 어댑터랑 한/일 설명서

 세팅. 정말 생각보다 작고 얇고 가벼워서 대만족. 뭐 그럴 일은 별로 없겠지만 필요하다면 휴대도 가능하겠다 싶음; 

 아 확인 없이 사놓고 아차 했는데 다행히도 220V 어댑터더군요.

 드디어 스위치 온! 말그대로 자체발광일세 크허허허허

 광도조절기능 같은 건 없습니다. 그런 거 괜히 골치아프기만 하지 뭐-_-

뒷면, 양쪽에 있는 건 딸깍 세울 수 있는 발 같은 건데...

세우면 이렇게 되지만 뭐 단계 조절이 되는 것도 아니고 이 정도 기울기로는 별로=_=

설명서 보면 뭔가 단계 조절이 되는 것 같은 내용이 있는데 뭔 소린지 잘-_-

걍 다리는 접은 채로 원래 쓰던 제도판에 올려놓는 게 낫더군요.

세로로도 놓을 수 있으니 좋음. a3을 살까 고민했는데 이렇게 세로로도 쓸 수 있으면 빛이 비치는 a4만큼의 면적을 모두 활용할 수 있으니... b4 원고지도 움직여 가면서 적절히 커버 가능할 듯.

두근두근 시험! 과연 형광등 라이트박스에 비해 밝기가 균일하여 좋군요. 제가 쓰는 데리타 135kg 만화원고지도 문제없이 투과. 저 그림 HB 연필로 희미하게 그린 건데 잘 보이네요. 만족 만족!

 다만 표면에 종이를 고정시킬 방법이 없어서 좀 아쉬움; 클립 같은 게 있으면 좋을 텐데… 어쩌지 자석도 안 붙을 거고; 마스킹 테이프라도 붙여야 하나;


 암튼 이런 짓을 할 수가 있게 되었소!!!


 사양은 이렇습니다. A4 모델 기준이고 A3는 그대로 두 배라고 보면 될 듯.

 크기 h266*w363*d19 (mm)
 투사면 치수 225*320(mm)
 소비전력 6W
 광원 LED
 조도 평균 2,700lx
 정격수명 50,000시간
 사용범위(기온?-_-) 0~40˚C
 중량 1.1kg (어댑터 제외)

 아 가격은 오프라인샵 카드결제로 A4 \140,000, A3는... 20장이었던 것 같음;

핑백

  • 이글루스와 세상이 만났습니다 : 2012년 02월 08일 2012-02-09 11:53:48 #

    ... 수공예 액세서리 [네이트] 우리나라 독립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왕 있다는데 [네이트] 얼큰한 육개장이 먹고 싶을 때 가보면 좋은 맛집 [네이트] 그림을 쉽게 본뜰 수 있게 도와주는 '라이트 박스'[네이트] 프렌치 네일아트를 하고 싶어도 전용 도구가 없다면 [네이트] 모래부터 수초까지 직접 설치해서 완성한 어항 [네이트] 로마의 역사 ... more

덧글

  • Sran 2012/02/07 18:11 # 답글

    와, 예뻐요! +_+
    라이트박스 하면 나무상자와 하얀 반투명 아크릴과 형광등 조합이 떠오르는데 요새는 이렇게 예쁘게 나오네요. ㅎㅎㅎ
  • 오스테 2012/02/07 23:19 #

    그쵸 저도 전에 쓰던 게 그런 거라서 그 이미지를 갖고 사러 갔더니 요즘은 이런 이쁜 것들이ㅋㅋ 뭐 그만큼 비싸지만요ㅠ
  • 커부 2012/02/07 19:06 # 답글

    헐 지르고 싶다.....
  • 오스테 2012/02/07 23:19 #

    지르세요~ 그림 안 그릴 땐 오묘한 실내 조명으로!!(...)
  • 도도 2012/11/28 15:30 # 삭제 답글

    라이트 박스 구매하는 방법? 좀 알려주세요~~~
    어디서 구매하신건지???
  • 오스테 2012/11/30 12:56 #

    요거는 홍대 앞 호미화방 직접 가서 사온 거고요... 온라인 쇼핑몰에선 더 싸겠죠...? 근데 지금 검색해보니 이 모델은 해외 구매대행으로만 엄청 비싸게 나와 있네요. 나름 잘 샀던 건가;;
  • p 2013/01/03 17:44 # 삭제 답글

    안녕하세요^^
    저도 일러스트랑 웹툰작업하려고 작업대랑 라이트박스사려는데.. 워낙 조언을들을만한 곳이없네요ㅜ 라이트박스를사려니 Led박스가 시력보호에 더 좋다해서 led로사려는데, 제도판이나 수납형 작업대(일러스트하우스제품)위에 올려놓고 작업가능한건가요?편한가요? 작업대랑 led둘다 사야할지 라이트박스는 기울어졌으니 라이트박스만살지.. 아님 작업대만사고 led박스는 사지말고 컴퓨터작업으로 대신할지.. 많이 고민되네요^^;조언부탁드려도 될까요?
  • 오스테 2013/01/04 15:40 #

    으음 제도판이나 작업대 위에 올려놓고 쓸 수도 있긴 한데... 솔직히 좀 불편합니다. 특히 종이를 고정할 장치가 없다는 게요. 뭐 저야 트레이싱할 때 잠깐만 쓰니 괜찮지만 주 작업을 라이트박스 위에서 많이 하기는 어려울 것 같네요. 작업대부터 새로 마련하시려면 걍 일체형으로 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. 보니까 LED 라이트박스도 기울기 조절 다양하게 되는 제품도 있던데 그쪽으로 알아보시는 게 어떨까요?
  • p 2013/01/04 17:23 # 삭제

    답변 감사합니다ㅜ 아무도 물어볼사람이없어서ㅜLed라이트박스 기울기 조정되는거 어디서파는지 아무리찾아봐도없더라구요ㅜ검색을잘못한건지...라이트박스는 트레이싱이 주용도인데... 라이트박스를 거의쓰진않을것같아요,컴터작업하면되니까..그래서 말인데 라이트박스를 그냥작업대로만사용해도 괜찮나요? 유리깨진다는말도 들어서요..주작업을라이트박스에서하기어렵다는말씀이 이경우인가요?구입할만한사이트추천해주셔도좋아요~일체형은 어떤걸 말하시는건지 잘모르겠어요.. 라이트박스 겸용 작업대 말씀하시는건지...
  • 오스테 2013/01/04 18:24 #

    http://www.displaymall.co.kr/shop/item.php?it_id=1310136159
    제가 말씀드린 일체형은 요런 거 얘기였습니다. 저도 제품을 많이 써본 건 아니라 막 권하긴 조심스럽지만 요런 게 작업에 편하지 않을까요...

    유리 깨지는 건... 글쎄요? 저게 반투명한 플라스틱 재질이라 뭐 올라서고 그러지만 않으면 그럴 걱정은 그다지 없어 보이는데요... 제가 불편하다는 건 저게 따로 분리된 보드 형태라 높이 차이도 있고 원고지 고정 집게도 없고 해서 불편하다는 얘기였습니다. 그래서 다음에 작업실을 아예 새로 갖추게 되면 아예 책상이랑 일체화된 저런 라이트박스 작업대를 생각해볼 것 같고요.
  • p 2013/01/04 22:07 # 삭제 답글

    정말 자세한 답변 감사드려요^^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♥새해복 많이 받으시고 즐거운 주말되세요^^
  • 오스테 2013/01/05 15:06 #

    넵ㅎㅎ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~
댓글 입력 영역